특수학교 교과 중점학교 [진로·직업] |
과제 1 | 진로·직업 교육과정 중심의 교육 환경 조성 |
---|---|
가. 진로·직업교육 프로그램 운영을 위한 여건 조성 나. 교육공동체 진로·직업교육 역량 강화 |
과제 2 | 진로·직업교육 프로그램 개발 | |
---|---|---|
가. 진로·직업교육 프로그램 운영을 위한 여건 조성
|
||
나. 교육공동체 진로·직업교육 역량 강화
|
과제 3 | 지역사회 및 유관기관 연계 방안 |
---|---|
가. 지역사회 연계를 통한 현장실습 강화 나. 취업 관련 기관 연계를 통한 현장실습 강화 |
장애학생의 진로·직업 역량 강화 |
자유학년제 운영 프로그램 |
학년 | 활동영역 | 프로그램 설명 |
---|---|---|
1학년 | 주제선택활동 | 코로나 시국으로 여행을 떠나기 어려워 짐에 따라 각 지역의 특징을 이해할 수 있는 활동을 통하여 간접적으로 문화를 체험하는 프로그램 |
동아리활동 | 전문 스포츠 강사를 활용한 활동을 통하여 전인적 성장을 이루는 프로그램 | |
주제선택활동 | 수학·과학 연계하여 다양한 주제를 통한 기초학력 증진 | |
예술체육활동 | 기초 체력 증진, 노작활동을 통한 정서적 안정, 심미적 만족감 도모 | |
진로탐색활동 | 현장체험학습을 통해 다양한 직업군을 관찰하고 교내 직장체험을 통해 실제 직업을 체험함 | |
2학년 | 주제선택활동 | 일상생활에서 겪는 다양한 상황에서 적절하게 대처하고 슬기롭게 행동하는 능력을 기르기 위한 프로그램 |
진로탐색활동 | 다양한 직업을 탐색함으로써 직업에 대해 알아가고 관심과 흥미를 높이는 프로그램 | |
3학년 | 주제선택활동 | 사회생활의 필수 요소인 타인과 의사소통하는 능력을 함양하기 위하여 다양한 사례를 통해 훈련하는 프로그램 |
진로탐색활동 | 적성에 알맞은 직업을 간접 체험함으로써 직업인으로서 갖추어야 할 자질과 능력을 기르는 프로그램 |